본문 바로가기
쮜범이 카라이프/한발 늦은 리뷰

차량용 방향제 TOP3 안에 드는 DOSUA(도슈아) 내돈내산 리뷰

by 쮜범이 2021. 8. 15.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쮜범이입니다 ^_^


요즘 자동차마다 송풍구에 반짝반짝한 인형 같은 것이 달려있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화려한 크롬 색상의 여러 가지 동물 얼굴로 디자인이 되는 제품인데요.

디 프로젝트(DE PROJECT)라는 브랜드가 송풍구 클립형 차량용 방향제를 제일 먼저 유행을 선도했습니다. 디 프로젝트(DE PROJECT)의 차량용 방향제를 살펴보면 단순히 차량 내부의 향을 책임지는 것뿐만 아니라 화려한 디자인으로 인테리어 효과까지 덤으로 얻는 효과가 있습니다.

디 프로젝트(DE PROJECT)의 차량용 방향제가 유행하면서 어느 순간부터 차량의 인테리어와 향을 책임지는 제품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수많은 브랜드가 런칭되면서 단순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승부 보는 브랜드들은 제대로 주목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이를 고수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탄생한 브랜드가 있었으니 바로 'dosua(도슈아)'라는 브랜드입니다.


자동차 클립형 방향제 'dosua(도슈아)'

'dosua(도슈아)'는 디퓨저, 탈취용 퍼퓸, 차량용 방향제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브랜드입니다. 어느 순간 네이버 스토어에서 큰 인기를 받으며 급부상했는데,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제휴(러브콜) 제의를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역시나 판매량이 많은 만큼 인기가 있는 것은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dosua(도슈아)'는 고급 향료를 사용하여 1~3개월간 직접 시향 테스트를 마친 후 제품 생산에 들어갑니다. 원자재의 향료는 고급 향수 브랜드인 조말론(JoMalone)과 유사하여 굉장히 고급스러운 향의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2곳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향의 경우 개인 취향이 많이 반영되기 때문에 직접 시향하고 구입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디퓨저, 탈취용 퍼퓸, 차량용 발향제 총 3 종류의 제품을 판매하는데 그 어떤 제품도 퀄리티가 전혀 떨어지는 부분 없이 훌륭합니다. 보통 모든 브랜드는 각자의 주력 상품을 무기로 갖고 있는 게 다반사인데, dosua(도슈아) 제품은 종류 상관없이 전체적으로 만족감이 큰 편입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바로 '차량용 방향제'입니다. 차량용 방향제 또한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광범위한데, 향을 내는 방식 또한 천차만별입니다.

예전 제품은 주로 액상 리필용 방향제가 다수였는데, 여름철이나 한낮에 차량 내부 온도는 거의 70℃ 부근까지 치솟기 때문에 위험성이 제기되어 많이 사라진 추세입니다.

dosua(도슈아) 차량용 방향제는 도자기 리필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도자기의 향료를 입혀 송풍구를 통해 나오는 공기 흐름을 통해 향을 전파합니다. 이로 인해 안전성에 대한 문제에서 많이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도자기 리필 방식은 액상 리필과는 다르게 단순 탈부착 형태로 깔끔한 교체 방식의 편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dosua(도슈아) 차량용 방향제는 총 3가지로 구성됩니다. dosua 쇼핑백, 차량용 방향제 패키지 본 제품, 카탈로그(사용법&설명서)가 같이 동봉됩니다.

매장에는 섬유탈취제(탈취용 퍼퓸), 디퓨져, 차량용 방향제 이렇게 3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향은 개인에 따라 너무 극명하게 나뉘기 때문에 경험 삼아 일단 구입을 했습니다. 먼저 개인적으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 향을 좋아해서 일단 라벤더를 구입했고, 산뜻한 느낌을 주는 클린 웜 코튼 향을 추가적으로 구입했습니다.(Lavender, Clean Warm Cotton)

위에서 언급했듯이 라벤더(Lavender), 클린 웜 코튼(Clean Warm Cotton) 두 가지의 향을 구입했습니다. 사진에 보면 가장 왼쪽에 보이는 포장지와 오른쪽에 보이는 포장지가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은색 포장지의 리필 도자기는 차량용 방향제 본 제품을 구매하면 같이 동봉되는 패키지 구성품 중 하나입니다. 파란색 포장지는 추후에 구입한 리필 도자기입니다. 즉, 리필 도자기는 모두 동일한 제품이며 첫 번째로 구입한 구성품인지 추후에 구입한 리필형인지 구분하기 위해 포장지만 바뀌었을 뿐입니다.

품명은 일반 생활 화학 용품(방향제)으로 분류됩니다. 리필 도자기 방식을 다른 전문용어로 함침형이라고 합니다. 리필형 도자기는 그 위에 향료를 덮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속시간이 액상만큼 그리 길진 않습니다. 제품 구입일로부터 한 달 이내에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하는 편입니다.

매장에는 유광 제품과 리얼 카본 2종류이고 유광 제품에는 빨강, 파랑의 라인업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카본에 열광하기 때문에 카본 제품을 구입해봤습니다. 카본 제품의 경우 일반 유광 색상 제품보다 대략 10,000 KRW 가량 더 비싸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카본 소재가 원래 고가의 재료이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듯합니다.

'도슈아(dosua)' 제품은 포장 구성마저 고급스러운 편입니다. 박스 디자인도 디테일한 부분에 신경을 쓴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신차를 구입하거나 첫차를 구매한 지인들에게 선물을 몇 번 했었는데 반응이 상당히 좋아서 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습니다.

'도슈아(dosua)' 카탈로그입니다. 어떤 재료를 쓰는지,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주의사항은 무엇인지를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도슈아(dosua)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영국 향료를 수입하여 제작합니다. 조 말론 향료와 유사하여 향기가 매우 고급스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방향제를 생각한다면 액상용 방향제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 차량 내부는 고온에 노출되기 쉬워 위험성이 많이 제기되었습니다. 도슈아(dosua) 클립형(송풍구) 방향제는 다른 브랜드와 차별성을 두었는데 바로 리필 도자기 방식을 채택했다는 점입니다. 포장지를 뜯자마자 올라오는 고급스러운 향기는 구매자의 만족도를 올리기에 충분합니다.

조립과정에 필요한 공구 키트(Kit)도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작은 클립은 자동차 송풍구에 맞게 끼울 수 있는 클립형 브라켓이고 드라이버는 리필 도자기를 교체하거나 장착할 때 필요한 공구입니다.

본체는 십자(+) 형태의 작은 피스가 하나 박혀있고, 아래에는 위치를 잡아주는 홀이 하나 있어서 완벽한 조립이 가능합니다. 딱 잡아주는 틀이 있어서 흔들리거나 떨어질 염려는 거의 없습니다.

피스를 제거하고 본체를 뜯을 때는 손톱으로 제거하려 했는데 매우 힘들 수 있습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손톱이 망가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괜히 제품과 손톱에 상처 내지 말고 본체에 클립을 조립한 후 잡아당기면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분리 과정▲
애꿎은 손톱은 사용하지 말고 클립을 본체와 조립한 후 분리가 가능합니다.

도자기 또한 아기자기하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이렇게 리필형 도자기를 장착하고 나서 조립하고 사용하면 됩니다.

이제 에어벤트에 끼우기만 하면 끝이 납니다.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게 고급스럽기까지 하니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평점 : ★★★★★


도슈아(dosua) 구매처 정보

사장님의 디테일한 설명과 적절한 추천을 받으면 취향에 맞는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끔 가면 제품이 업데이트되어 좋은 향이 추가되기도 하니 문의하고 가면 좋습니다. 또한 향은 지극히 개인에 따라 극히 호불호가 나뉘기 때문에 방문 후 구매를 결정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원래 온라인 판매로만 진행하시다가 쇼룸(Show Room) 형식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셨으니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시향은 자유롭게 가능하니 위에 언급한 주소와 전화번호로 문의하면 됩니다.


검색창에 쮜범이 & 양재 대영모터스를 검색하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