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쮜범이입니다 ^_^
오늘은 쮜범이 소개 및 업체의 간단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쮜범이, 대영모터스(DYmotors, DaeYeongMotors)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대영모터스(DYmotors, DaeYeongMotors)는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수입차 정비 전문업입니다. 다양한 브랜드 자동차의 각종 소모품 교환, 메인터넌스, 경정비, 엔진 정비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 외의 업무는 협력 업체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문의하시면 자세한 사항 안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정비 분류
1. 경정비(메인터넌스, 소모품 교환, 하체 및 엔진 정비)
2. 엔진 오버홀 및 보링 전문
3. 트랜스미션 및 4륜 정비 전문
4. 타이어 및 휠 교환 (휠 복원)
5. 재제조품 생산 전문 (등속조인트, 쇽업쇼버, 베어링 등..)
6. 자동차 시트 및 내장재 복원 전문
7. 자동차 디테일링 관리 (광택 및 덴트 복원)
정비 방식의 차이!
일반 공업사(사설업체)는 대형 공업사(제조사 or 대기업) 쥐고 있는 장점을 가질 수 없고, 대형 공업사(제조사 or 대기업)는 일반 공업사(사설업체)에서 쥐고 있는 장점을 가질 수 없습니다.
반대로
일반 공업사(사설업체)는 대형 공업사(제조사 or 대기업)에서 드러나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고, 대형 공업사(제조사 or 대기업)는 일반 공업사(사설업체)에서 드러나는 단점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일반 공업사(사설업체)는 흔히 동네 혹은 주변에 볼 수 있는 로드샵들을 칭합니다.
예를 들어, ○○○○모터스, ○○○○○샵, ○○○○○○○전문점 등...
대형 공업사(제조사 or 대기업) 규모가 크고 각자의 브랜드를 내세우는 대기업 샵들을 칭합니다.
예를 들어, 현대(Hyundai)와 기아(KIA), 한성모터스(hansung motors), (FMK cor.) 등...
자동차 판매부터 서비스까지 책임지는 대형 공업사(제조사 or 대기업), 수입사
대기업의 장점
ⓐ3년 무상 보증 수리기간이 존재함. (개런티 보증 기간)
ⓑ자사의 정품 부품 교환으로 하자 문제가 적음.
ⓒ리콜 차량에 대한 서비스가 확실함. (문자, 우편 발송, 통화 통보와 같은 수신 서비스가 확실)
대기업의 단점
ⓐ보증 기간 만료 시 값비싼 수리가 존재.
ⓑ매우 비싼 부품 비용이 청구됨.
ⓒ손님의 요구에 대한 절대적인 대응 불가.
ⓓ정해진 절차에 의한 서비스 과정.
자동차의 광범위한 서비스가 가능한 일반 공업사(사설업체)
[사설업체(일반 공업사) 1~3급 공업사 포함]
공업사의 장점
ⓐ손님들의 요구에 대해 유동적으로 대처 가능.
ⓑ다양한 파츠의 부품 사용 가능.
ⓒ중고 제품과 재생 제품 사용가능.
공업사의 단점
ⓐ작업 환경이 열악함.
ⓑ비용 청구가 매우 광범위하고 다양함.
ⓒAS 부분에서 취약함.
공식 센터와 사설 공업사의 차이점
일단, 정식 서비스 센터는 각종 수입사에 따라 진행하는 서비스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정품 부품을 사용하기 때문에 수리 후 발생하는 문제가 매우 적은 편입니다.
자동차 판매 후 3년 보증 기간 동안에는 자동차에 문제가 발생하면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긴급출동 서비스부터 시작해서 견인 서비스 그리고 정석적인 서비스 과정과 같은 편리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그러나 무상 수리기간이 종료되면 서비스 자체는 매우 값비싼 비용으로 돌아옵니다. 이로 인한 부담을 느끼는 오너들이 공식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기를 꺼려하기도 합니다.
또한 손님들이 원하는 내용을 대기업에서는 절대적으로 대응할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회사 규칙이 있기 때문이고 서비스 과정에서는 절대적으로 절차에 맞게 진행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사설업체는 수리 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합니다(무조건적인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공식 센터라고 해서 수리 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건 아닙니다.
다만 다양한 애프터 부품을 사용하는 사설업체에서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할 수밖에 없는 게 현실입니다. 사설 업체는 손님들의 요구에 대처하기 위해 다양한 파츠의 부품을 사용합니다. 고객은 저렴하지만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원합니다.
물론 아이러니하게도 싸고 좋은 건 없다는 말을 알고 있지만, 아쉽게도 고객 입장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좋은 서비스를 받기 원합니다. 싸고 좋으면 그만큼 좋은 게 사람 욕심은 전부 같습니다.
단, 다양한 회사의 부품을 사용했을 때 그에 따른 어떠한 문제가 생길지는 예측이 많이 어렵습니다. 대기업과 같이 정석적인 서비스 진행이 불가능한 편입니다. 그러나 문제에 대한 경험이 매우 풍부해서 정비성이 매우 좋은 편입니다.
많은 고객분들의 의견에 의하면 자동차는 보증기간 끝나면 버려야 한다고들 우스갯소리로 얘기합니다. 무상 보증기간 3년 동안은 걱정 없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면 알아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서비스가 만료된 추후에 발생하는 비싼 비용은 고객들의 부담으로 오게 됩니다.
또한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면 근본적인 원인을 분석하고 그 부분을 고쳐야 하나 대부분 이상이 감지되는 부품 자체를 어셈블리(ASSEMBLY)로 교환하는 경우가 많아서 문제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게 대기업에서 추구하는 절차이자 규칙입니다.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도 조금은 약한 경우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서비스 어드바이저나 테크니션의 의견 마음대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식 센터에도 능력 있는 테크니션과 서비스 어드바이저 분들도 많이 존재합니다. 무조건적으로 서비스가 매우 안 좋다고 언급하는 것도 옳지 않습니다. 단지 회사의 절차와 규칙이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사설업체는 고객의 요구에 최대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서비스 비용이 정식 센터보다는 저렴한 편이며 원하는 내용을 정확히 캐치할 수 있습니다.
비용 발생 부분에 있어서 최대한 효율을 뽑아내기 위해 고장 났다고 해서 단순 교환이 아니라 그 속을 들여다보고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을 하여 고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비란 단순 교환이 아닌 뜯어서 원인을 분석하고 고치는 것이 핵심 기술입니다. 완벽한 정비를 원하시면 값비싼 비용을 무릅쓰고 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교환이 다가 아니기에 교환 후에도 문제 발생의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단, 조금이라고 더 저렴하며 체인지가 아닌 수리를 원하시면 공업사에 방문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고객님의 요구에 다양한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업사의 최대 단점은 신차 정비성입니다. 최신 연식의 차량들은 부품 교환 후 코딩 작업이 뒤따라와야 하는데 프로그래밍은 대부분 사설에서는 공급이 매우 늦습니다. 코딩은 센터에서 대부분 가능합니다.
대기업은 회사의 규율대로 기술 매뉴얼을 밖으로 공개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시설이 열악한 사설업체는 다양한 브랜드의 차량을 손보면서 얻은 경험을 감추는 법입니다. 이로 인해 쌍방으로 성장이란 불가능합니다.
어쩔 수 없는 세상의 이치입니다. 결국 대기업이 되었든 사설업체가 되었든 사람이 하는 일이기 때문에 장, 단점 모두 존재합니다. 단, 고객의 요구의 누가 더 잘 대응을 하는지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지가 자동차 정비의 관건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검색창에 쮜범이 & 양재 대영모터스를 검색하세요^_^
'쮜범이 AUTOMOB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수리 계약금(Repair Deposit)에 대한 의견 (0) | 2021.09.21 |
---|---|
여주 바이크 정비 & 커스텀 업체 BOC 영업 시작 [B.O.C (BOND OF COREA)] (0) | 2021.07.11 |
여주 바이크 정비 & 커스텀 업체 BOC 설립과정 중간 점검 [B.O.C(BOND OF COREA)] (0) | 2021.04.18 |
여주 모터사이클의 문화와 테마를 아우르는 샵을 만드는 첫 과정 [B.O.C (BOND OF COREA)] (0) | 2021.04.17 |
쮜범이 YOUTUBE & NAVER TV 개설, 구독 & 좋아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쮜범이 AUTOMOBIL] (0) | 2021.04.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