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쮜범이TV/인생 강의

많은 사람들의 무릎을 '탁' 치게 만든 마윈의 인생조언 "어머니가 중요합니까?, 아내가 중요합니까?" - [YOUTUBE]

by 쮜범이 2021. 7. 27.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쮜범이입니다 ^_^

 

요즘 현대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게 바로 휴대폰입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시간이 일과 중 엄청난 부분을 차지하는 만큼 휴대폰을 통해 얻는 정보와 지식 또한 엄청나게 다양하고 광범위해졌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SNS(FACEBOOK, INSTAGRAM)을 통해 마윈의 인생강의에 대해 접하게 되었습니다. 마윈의 인생강의는 듣고보면 상당 부분 공감을 이끌어내는 조언들이 많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우리가 얼마나 익숙함에 속아서 소중한걸 잊고 살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윈의 간략 소개
'마윈' 그는 누구고 어떠한 인물인가?

마윈은 1964년 9월 10일 중국 출생이고, 현재 알리바바 그룹의 전 대표이사이자 회장이다. 2019년 기준 마화텅 이라는 사람과 함께 중국 부자 투톱의 위치한 어마어마한 재력가다. 또한 미국의 가장 유명한 출판 미디어 기업인 포브스 표지에 최초로 실릴 정도의 인물이며 중국의 어마어마한 사업가로써 명성을 알렸다. 1999년 1월 비투비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를 설립했다. 대략적인 소개와 마윈이 얼마나 위대한 사업가인지는 여기까지 설명하고, 마윈이 언급한 말 한마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끼치는지 확인해보자.

대한민국 사람들이 마윈을 생각하면 인생 강의를 먼저 떠올리게 된다. 사실 책만큼이나 어떠한 사람에게서 간접적인 배움을 얻는 것 만큼 훌륭한 매개체는 없지만 영향력과 파급력을 지닌 사람의 강의만큼 훌륭한 배움은 없다. 마윈의 강의는 상당히 많지만 경제적인 주제와는 다르게 인생조언을 했던 강의가 많은 사람들의 무릎을 탁 치게 만들었다.


마윈의 강의 '인생 조언'
'마윈'의 인생 조언 "어머니가 중요합니까?, 아내가 중요합니까?"

당신의 인생에서

어머니가 중요합니까? 아내가 중요합니까?


마윈의 조언 “어머니가 중요합니까? 아내가 중요합니까?”

나는 어머니가 낳았기 때문에 어머니가 나한테 잘 해주는 것은 응당한 일이지만 아내는 장모님이 낳으셨기 때문에 아내가 나한테 잘 해주는 건 응당한 일이 아니다.

어머니가 나를 낳았을 때 고통은 아버지가 만들어낸 것이므로 아버지는 응당 어머니에게 잘해야 하지만, 아내가 아이를 낳을 때 고통은 내가 만들어낸 것이므로 나는 응당 아내에게 잘해야 한다.

내가 어떻게 하든 어머니는 영원히 나의 어머니지만, 내가 잘못하면 아내는 남의 아내가 될 수 있다. 어머니는 나의 1/3의 인생을 책임지지만 아내는 나의 2/3의 인생을 책임진다.

아내는 나의 후반생을 보살피니까 어머니는 아내에게 감사해야 하고, 어머니의 후반생도 아내가 보살피니까 나는 응당 아내에게 감사드려야 한다.

아내가 종이장 한 장 믿고 시집와서 못해본 고생하는 건 나 때문이다. 장모님은 아내를 고생 한 번 안 시키고 나한테 시집 보냈다.


마윈의 인생조언!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오늘도 잘 낳아주시고 키워주신 어머님께 항상 감사하고 계신가요?


검색창에 쮜범이 & 양재 대영모터스를 검색하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