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쮜범이 지식/자동차 전기

자동차 관련 학생과 종사자들이 알아야 할 전기 기본 상식 문제 (자동차 전기, 자동차 정비 기능사,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by 쮜범이 2021. 1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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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쮜범이입니다 ^_^

 

1. 점화장치의 개요(정의)를 쓰시오.

동력을 얻기 위한 폭발 유도방법으로는 발화점 이상으로 공기를 압축한 후 필요시점에 가연가스를 실린더 내에 분사함으로서 폭발을 유도하는 압축착화방식 -디젤

가연가스를 발화점 이하로 압축한 후 필요시점에 점화불꽃을 일으켜 점화를 유도하는 불꽃 착화기관이 있다. -가솔린

 

2. 점화장치의 구성을 쓰시오.

점화장치는 점화코일, 단속기, 배전기, 점화플러그로 구성된다. 또한 적절한 시기에 점화 시켜주기 위해 많은 장치가 포함된다.

 

3. DLI란 무엇인가?
최상의 점화시점을 정하기 위해 컴퓨터를 이용하는 전자제어 시스템이 채택된다. 전자제어는 점화시기 뿐만 아니라 연료 분사량과 각종 엔진 제어를 맡는다. 요즘 자동차의 점화장치는 배전기가 없는 이러한 DLI방식이 많이 사용된다.

 

4. 점화코일의 고전압 발생 원리를 쓰시오.

1차코일 - 코일의 전류흐름을 짧은 시간에 단속해서 자기유도작용에 의한 축전지 12V전압을 약 300V로 변환시킴

 

2차코일 - 코일의 상호유도작용을 이용해 1차 코일에 의해 발생된 전압을 2차 코일의 권수비에 따라 약 20,000V의 고전압으로 승압시켜 주기 위한 코일임

 

5. 점화코일의 개념을 쓰시오.

 

점화코일은 12V 축전지 전압을 약 20,000V의 고압으로 승압시켜 연소실 내의 불꽃을 일으키게 하는 에너지원을 발생시킴.

 

6. 1차 코일 저항측정 하는 방법을 쓰시오.

 

첫 번째, 회로시험기의 선택 knob를 저항 ×1Ω 에 놓는다.

 

두 번째, 시험기의 (+),(-) 프로브를 연결한 후 영점조정을 한다.

 

세 번째, 점화 1차 코일의 (+)단자와 (-)단자 간의 저항을 측정 한다.

 

네 번째, 측정값을 규정값과 비교하여 판단한다.

 

7. 2차 코일 저항측정 하는 방법을 쓰시오.

 

첫 번째, 회로시험기의 선택 Knob를 저항 ×10kΩ에 놓는다.

 

두 번째, 시험기의 (+), (-)프로브를 연결한 후 영점조정을 한다.

 

세 번째, 점화 1차 코일의 (+)단자와 고전압 (+)단자간의 저항을 측정 한다.

 

네 번째, 측정값을 규정값과 비교하여 판정한다.

자동차 전기 기본 상식 (서술형식 문제)1.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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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기 기본 상식 (서술형식 문제)2.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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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기 기본 상식 (서술형식 문제)3.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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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기 기본 상식 (서술형식 문제)4.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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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전기 기본 상식 (서술형식 문제)5.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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