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쮜범이 지식/자동차 기관

헤드변형률, 캠축 휨, 밸브스프링 장력 측정 방법 (자동차정비 실기, 자동차정비 기능사,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by 쮜범이 2021. 10. 3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쮜범이입니다 ^_^

자동차 기능사 실기 시험중에 있는 항목입니다.

한글 파일로 올려놓았으나, 보기 쉽게 포스팅을 다시했습니다!

 

1. 헤드변형률 측정은 좌, 우 / 위, 아래 / X자로 총 6번, 6군데에 곧은자(무거운 쇠로된 자)를 세워두고 시그너스 게이지 (시크니스, 필러, 틈새게이지라고도 일컫는다)를 곳곳에 찔러 넣어서 가장 큰 수치가 측정값이고 규정값 이하가 양호한 것이다.

2. 밸브 스프링 장력은 장력을 측정하는 장비에 스프링을 놓고 36cm 까지 내린 후 측정값은 읽으면 된다.

헤드변형률, 캠축 휨, 밸브스프링 장력 실전시험.hwp
9.95MB


헤드 변형률 측정


캠축 휨 측정 / 캠 양정 측정


인젝터 저항 측정 / 밸브 스프링 장력 및 높이 측정

자동차정비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는 분들 모두~

합격을 기원합니다!!!


검색창에 쮜범이 & 양재 대영모터스를 검색하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