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쮜범이 CAR LIFE/쮜범이 정비 일지

메르세데스 벤츠(Mercees-Benz S500) W220 차량 하체 수리

by 쮜범이 2022. 1.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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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쮜범이입니다 ^_^


Mercedes-Benz(메르세데스 벤츠)가 국내에서 압도적인 사랑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브랜드가 심어주는 이미지의 가치와 차량이 주는 안락함일 것이다. 벤츠의 주문량은 매년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고 기본적으로 신형을 주문하면 1~2년의 기간을 기다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천문학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일반적인 도로에서도 S-Class가 거의 5분에 1대 수준으로 눈에 띈다. 시간이 흐르고 세월이 변해도 플래그쉽 모델인 S클래스는 웬만한 브랜드가 따라갈 수 없는 감성과 더불어 구름위를 떠있는 듯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그러나 수리비 또한 천문학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보증기간이 끝나면 많은 사람들이 불편을 겪기도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뚫을 정도로 S클래스는 훌륭한 차량이다.


※오늘 입고된 차량 정보※
차량 모델: Mercedes-Benz(메르세데스 벤츠) S500
모델 연식: 4세대 (W220바디 / 1998~2005년)

고장 현상: 과속방지턱이나 비포장 도로와 같이 요철이 심한 곳을 지날 때 찌그덕하는 소음이 발생

점검 내용: 골목길을 시운전하여 어떤식의 소음이 나는지 확인해봄. 차량을 리프트에 올려 하체 육안 검사를 실시. 별다른 증상이 눈에 띄지 않아 차량을 다시 내린 후 위아래로 힘을 가해 흔들어보니 찌그덕 소음 발생 로우암을 탈부착하여 볼 조인트 및 쇽업쇼버 손상을 확인함.

정비 내용: 너클에 장착되는 로우암 볼 조인트에 유격이 있는 것을 확인하여 교환 실시함. 우선 비용이 적게 들어가고 확실히 망가진 부분을 교환 진행하고 다시 한번 시운전을 실행. 비슷한 소음이 발생하여 쇽업쇼버를 탈착 하여 내부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 에어 쇽업쇼버도 동시에 같이 교환 진행.

2000년대 초반에만해도 이 차량은 소수의 오너들만이 소유할 수 있었던 고사양의 차량이다. 뒷좌석은 탑승자에게 상당한 안락함과 승차감을 제공하는데 이 점은 수많은 대표님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밖에 없던 모델이다.

에어 쇽업쇼버는 차량 휠 하우스 상단에 너트로 고정되며 하부 로우암 중간에 장착되어 차량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충격흡수를 도맡아 하는 부품이다.

로우암 중앙에 장착된 하부 너트와 휠 하우스 상단 너트를 탈착 하면 로우암과 에어 쇽업쇼버를 빼낼 수 있다.

교환을 하기전에 앞서 에어 쇽업쇼버와 로우암을 탈거한다. 에어 쇽업쇼버는 보통 차량이 주저앉은 현상으로 교환을 많이 진행하지만 내부에서 소음이 발생해서 교환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로우암 볼 조인트는 너클 하단에 압력을 가해 장착하는 방식이다.

에어 쇽업쇼버의 가격은 너무 비싸서 애프터 제품으로 장착하기로 고객님께 전달한 상태다. 하부 로우암 볼 조인트와 에어 쇽업쇼버를 교환 한 후 차량의 하부 소음이 완벽하게 잡혔다. 그 외적으로 전체적으로 점검한 후 출고를 진행했다.


검색창에 쮜범이 & 양재 대영모터스를 검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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