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쮜범이 정비/독일(Germany)

벤틀리 컨티넨탈 GT 모델이 가지고 있는 심각한 트렁크 고질병

by 쮜범이 2022. 11. 26.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쮜범이입니다 ^_^


오늘의 주제 : 벤틀리 컨티넨탈 GT 모델이 가지고 있는 심각한 트렁크 고질병

 

목차

 

1. 대부분의 벤틀리(Bentley) 모델에서 발견되는 고질병 및 문제점

 

2. 벤틀리(Bentley) 모델의 최악인 트렁크 고질병 해결방법


1세대 'Bentley Continental GT(벤틀리 컨티네탈 GT)'

 

2세대 'Bentley Continental GT(벤틀리 컨티네탈 GT)'

 

Bentley Continental GT(벤틀리 컨티넨탈 GT)는 2003년 영국의 자동차 제조 업체인 'Bentley Motors(벤틀리 모터스)'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그랜드 투어러(GT, Gran Turismo) 개념의 모델이다.

 

1998년 'Volkswagen AG(폭스바겐 그룹)'이 'Bentley(벤틀리)'라는 브랜드를 인수하고 난 후 처음으로 대량 생산 제조 기술을 투입한 자동차다. 사실 슈퍼카를 제조하는 브랜드는 대부분 장인 수준의 엔지니어들이 수작업으로 제조하기 때문에 매우 값비싼 비용을 자랑한다.

 

그러나 벤틀리 컨티넨탈 GT는 대중들을 사로잡기 위해 더욱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대량 생산을 위한 공장 제조에 나섰다. 물론 슈퍼카 브랜드의 네임 밸류로 인해 아무리 대량 생산 방식을 채택한 슈퍼카라도 일반 사람들에게는 한 없이 부담이 큰 가격이긴 하다.

 


1994년 'Bentley Concept Java(컨셉트 자바)'

1994년 'Bentley Concept Java(컨셉트 자바)'
1994년 'Bentley Concept Java(컨셉트 자바)'

 

1994년 당시 Bentley(벤틀리)는 단독으로 독립된 브랜드가 아니었다. 이때는 Rolls-Royce Motors(롤스로이스 모터스)가 Bentley(벤틀리)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었다. 롤스로이스는 벤틀리를 이용하여 1994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컨버터블 형태의 컨셉트 차량인 'Concept Java(컨셉트 자바)'를 선보였다. 

 

벤틀리의 'Concept Java(컨셉트 자바)'는 다른 차량과 비교했을 때 더 작고 더 저렴한 벤틀리로 설계되었지만 브랜드의 감성 및 방향성 그리고 브랜드의 가치까지 유지하기 위해 여전히 독보적인 면모를 보여주었다. 벤틀리 컨셉트 차량인 자바를 이용해 롤스로이스는 새로운 범위의 잠재 고객을 유치하고 어필했다. 이는 결국 벤틀리를 활용해서 롤스로이스 모터스 전체의 판매량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1991~2003 'Bentley Continental R(벤틀리 컨티넨탈 R)'
1991~2003 'Bentley Continental R(벤틀리 컨티넨탈 R)'

 

2000년대를 진입하기전 당시 벤틀리의 무기였던 차량은 'Bentley Continental R(벤틀리 컨티넨탈 R)'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R은 영국에서 당시 188,000파운드라는 매우 독점적인 가격을 제시해 엄선된 슈퍼카 시장에 접근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연간 200~300대만 판매되었다.

 

슈퍼카가 본인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하려면 막무가내로 많이 찍어내는 생산 방식은 오히려 브랜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다. 이 때문에 가격은 최대한 합리적인 선 내에서 결정하고 일부 특정화된 시장에서 소량으로 판매해 새로운 이미지 개선과 더불어 브랜드의 가치는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 것이다. 

 

'Bentley Concept Java(벤틀리 컨셉트 차량 자바)'는 브루나이 국가의 원수인 술탄이라는 인물을 위해 13대의 자동차만 생산했다. 즉, 컨셉트 차량으로 공개한 뒤 특정 인물한테만 차량이 인도되었고 아쉽게도 1994년 당시 본 형태로 생산되지 않았다.

 

이후 'Bentley Continental GT(벤틀리 컨티넨탈 GT)'을 대량 생산에 돌입하면서 벤틀리 내에서는 저렴하고 퀄리티 높은 첫 번째 벤틀리 모델로 등극했다. 벤틀리 컨셉트 차량인 자바가 이루지 못했던 목표를 컨티넨탈 GT가 계승되면서 자바의 개념을 실현시켰다. 

 

'Bentley Continental GT(벤틀리 컨티넨탈 GT)'와 'Bentley Concept Java(벤틀리 컨셉트카 자바)'는 서보 외부 스타일은 완벽하게 다르다. 그러나 대시보드 디자인을 보면 분명히 컨셉트 차량 자바의 영향을 많이 받았음을 알 수 있으며 지금까지도 그 역사를 이어오는 것을 보면 컨티넨탈의 조상이 'Bentley Concept Java(벤틀리 컨셉트 자바)'임에는 틀림없다.


1. 대부분의 벤틀리(Bentley) 모델에서 발견되는 고질병 및 문제점

이번에 입고된 'Bentley Continental GT(벤틀리 컨티넨탈 GT)'는 1세대, 2세대 모두 주의 깊게 봐야 하는 정비다. 벤틀리의 뒤 트렁크는 전동 방식으로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열고 닫는 개폐가 가능하다. 벤틀리 전동 트렁크의 구조는 트렁크 모듈, 트렁크 모터, 트렁크 쇽업쇼버, 트렁크 스프링 및 리드 브릿지도 구성된다. 

 

모든 차량이 그렇지만 차량의 보관 환경도 매우 중요하다. 햇빛을 너무 많이 받거나 열이 많이 받는 상황이거나 비 내리는 환경에 놓여있거나 나무 밑에 세워두면서 낙엽 및 이물질이 들어가게 되면 전동 트렁크가 거의 100% 망가진다고 보면 된다. 벤틀리의 경우 트렁크와 내부 고무 몰딩 사이에 꽤나 넉넉한 공간이 있어서 주변에 이물질 유입과 빗물 유입이 굉장히 쉬운 편이다.

 

영상 유튜브 출처 - https://bit.ly/3XLDOLc
영상 유튜브 출처 - https://bit.ly/3kx4HV7

오늘은 비가 축축하게 내리는 날이다. 마침 이번에 입고된 벤틀리의 경우 비가 묻어있는 부분이 아주 명확하게 보여서 원인을 찾는 과정이 그렇게 어렵진 않았다. 자세히 보면 트렁크 리드선, 트렁크 모터, 트렁크 스프링, 트렁크 브릿지와 함께 고무 몰딩 주변에 빗물이 상당히 많이 묻어있다.

 

트렁크 리드선, 트렁크 모터, 트렁크 스프링, 트렁크 브릿지를 보면 주변에 흙탕물과 더불어 내부까지 빗물이 파고 들어간 것을 볼 수 있다. 이 부분은 수분이 유입되면 자동적으로 녹이 슬게 되어있다. 녹이 슬면서 큰 저항을 받으면 결국 트렁크 모터의 과열로 이어지고 그 결과 장시간 지속되다 보면 트렁크 모듈까지 망가트리게 된다.

 

고객님께서 입고해주신 모델의 경우 트렁크가 완전히 망가진 게 아니고 열고 닫을 때 뻑뻑하게 작동한다는 부분이 불편하다고 말씀하셨다. 입고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듣자마자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어갈 수도 있다고 미리 고지해 드렸지만 아주 다행히도 완벽한 작동 불량은 아니어서 뻑뻑한 부분을 찾아 부드럽게 만들어주면 해결이 가능할 수도 있다고 전달해 드렸다. 

 

트렁크를 오픈하고 주변에 쌓인 빗물과 각종 낙엽 및 이물질을 청소하고 보니 아주 상당한 양이다. 낙엽도 축축한 형태를 보아하니 빗물에도 상당히 오랜 시간 노출된 것으로 판단된다. 아주 다행하게도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 녹이 슬어 다른 부품까지 손상을 일으키지 않아서 단순하게 뻑뻑한 부분만 해결해주면서 증상이 해결됐다. 

 

출처 - https://bit.ly/2IO0apY (스쿠데리아 파츠) / 'Bentley Continental GT(벤틀리 컨티넨탈 GT)' 트렁크 도면


2. 벤틀리(Bentley) 모델의 최악인 트렁크 고질병 해결방법

요즘 주유소나 세차장에 방문하면 기본적으로 진공청소기와 에어건 시설이 갖춰져있는 곳이 많다. 아주 약간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벤틀리의 트렁크 고질병을 해결할 수 있으니 방법만 알고 있으면 추후에 어마어마한 정비 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1. 트렁크 브릿지 부분을 에어건을 사용하여 깨끗이 불어준다.

 

2. 뷔르트 브랜드 제품의 윤활제를 뿌려준다.


검색창에 쮜범이 & 양재 대영모터스를 검색하세요~!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