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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X시리즈(Series)는 독일 자동차 제조사인 BMW가 생산 및 판매하는 중형 SUV(Sport Utility Vehicle)다. 2003년 1월 3 시리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X 액티비티라는 이름의 콘셉트 차량이 공개되었다. 공식적으로 사람들에게 공개된 양산형은 9월 프랑크푸르트 국제 모터쇼에서 등장했다.
1999년 BMW의 대표 SUV X5가 큰 히트를 쳤는데, 그 호응의 힘을 얻어 컴팩트 럭셔리 크로스 오버 SUV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X3를 만들게 되었다. BMW는 모델 X의 브랜드 상표를 등록했고 SUV와는 조금 다르게 SAV(Sports Activity Vehicle)라는 신조어를 사용한다. 이미 출시된 X5와 함께 BMW는 "BMW가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의 자동차를 생산했다"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대한민국에서는 2004년 5월부터 공식적으로 수입됐다.
※오늘 입고된 차량 정보※
차량 모델: BMW X3
모델 연식: 1세대(E83 / 2003~2010년)
고장 현상: 어느날 시동을 걸고 출발하려고 했으나 시동이 걸리지 않아 긴급출동 서비스를 이용하여 렉카에 실려서 들어온 차량이다. 차량의 각종 전자장비에 이상이 없는 걸로 보아 배터리는 문제없어 보인다고 하셔서 시동 불량에 대한 점검 및 정비를 요청하셨다.
점검 및 정비 내용: 고객님 말씀대로 차량 배터리에는 이상이 없었고 스타트 모터를 점검해본 결과 작동 불량으로 판단되어 우선 탈거를 진행하기로 했다. 스타트 모터를 탈거하여 단품 검사해본 결과 스타트 모터 작동이 불량했고 스타트 모터 교환을 전달해드렸다.
지금의 X시리즈가 사랑받는데 한 몫을 한 구형 모델이다. BMW가 X5로 큰 히트를 치면서 용도에 맞게 콤팩트 사이즈의 SUV 또한 많은 사랑을 받기 시작했다.
배터리 쇼트를 방지하기 위해 (+)단자를 따로 분리시키고 장갑으로 감싸주었다.
스타트 모터(시동모터, 시동 전동기, 세루모터)의 전원은 잘 공급되는지 확인 결과 이상이 없었고 스타트 모터 내부 문제로 작동이 되지 않음을 볼 수 있었다.
엔진과 미션 사이에 장착되는 스타트 모터는 차량 별로 조금씩 다르지만 탈거하기가 많이 까다로운 편이다.
스타트 모터가 정상 작동하는지 배터리에 물려놓고 단품 검사를 해보니 전혀 작동을 하지 않았다.
신품은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재생품을 권장해드렸더니 그렇게 진행해달라 요청하셨다. 재생품도 원래 내부 부속품을 전부 새것으로 교체하기 때문에 나쁜 시선으로만 보지 않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재생품은 리빌드 제품이라고도 하는데 가격은 신품보다 훨씬 저렴하며 오히려 신뢰가 떨어지는 제 3자의 애프터 제품을 사용하는 것보단 낫다. 충분한 설명을 해드리고 재생품으로 교환을 마쳤다. 모든 정비를 마치고 시동을 걸어보니 이상이 없었고 다른 부분도 같이 점검하여 출고를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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